아트세닉은 제주도 제주시
원도심에 위치한 복합문화예술공간입니다.
2014년 8월에 활동을 시작하여, 커뮤니티활성화를
위한 기획을 중심으로 공연, 워크샵, 포럼, 파티, 등의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Artscenic was founded in August 2014,
as a as a cultural art space in downtown Jeju city.
We provide opportunities for creative communication
through diverse performance projects, workshops,
forums, parties and community activation.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관덕로6길 16 지하 아트세닉
ART SCENIC BASEMENT, GWANDUKRO 6 GIL 16
JEJU CITY, JEJU SPECIAL GOVERNING PROVINCE

+82[0]64-755-8415
artscenic@naver.com

20160924 BLOCK PARTY

by DJ범킨, MC세이모

 

공동체의 춤 문화를 회복하기 :  한국의 춤 문화는 매우 궁핍하다. 

외국에는 대개 광장이나 거리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는 춤 문화가 있지만, 한국은 이런 풍경이 자취를 감췄다. 

춤에 대한 욕구를 해소하기 원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나이트클럽과 같은 유흥업소를 찾고 음악적인 멋과 동작의 우아함을 상실한 채 춤을 춘다. 

한국에도 전통적으로 풍물처럼 일상에서 춤의 욕구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었다. 하지만, 지금의 국악은 그런 면에서 전혀 기능을 못하고 있다. 

지금 상황에서 예술적 인간으로서 멋을 발하는 춤 문화를 회복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

디제이와 엠씨, 그리고 댄서들의 결합으로 사람들을 춤의 문화로 안내하는 것이다. 

음악은 한국의 멋과 유사성이 있는 편안하고 흥겨운 풍의 레게와 힙합을 선곡하고 춤에 대한 욕구가 있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결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속적인 시도를 통해, 공동체의 정서적 유대와 예술적인 즐거움을 상승시키는 음악과 춤의 형태를 연구하고 발전시킨다.